https://www.udemy.com/course/unreal-engine-5-2d-game-development-korean/?couponCode=KEEPLEARNING
2D Paper 기능을 배우고 싶어 유데미에서 강의를 구매했다.
난 언리얼로 2D장인이 되어버리겠다. 라고 생각함 유니티 어렵더라
일단 퀵드로우 가본다고

1. 언리얼에서 흐린 픽셀아트 사진 선명하게 만들기
2D에셋을 다운 받았는데 열어보니 흐릿하게 나온다. 픽셀아트 느낌을 살리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가
Content Drawer 열어 흐릿한 이미지 우클릭 -> [Sprite Action] ->[Apply Paper2D Texture Settings] 눌러준다.
변형된 이미지를 열어서 디테일창에 filter옵션 Nearest로 변경
어떻게 보정되는지 비포 애프터 사진을 올려봄
Before
After
이렇게 하나하나 모든 텍스쳐 파일을 변경하는 것은 굉장히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이럴 때 어떻게 해야 하는가?
텍스터 파일들이 있는 상위폴더로 이동한다.
목록 아이콘 -> Texture -> Texture 클릭
그러면 이렇게 텍스쳐 파일들만 볼 수 있다.
control + A (전체선택 단축키)를 눌러 모든 파일을 선택한 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전체파일 우클릭 -> [Sprite Action] ->[Apply Paper2D Texture Settings] 눌러준다.
그럼 모든 파일에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2. 스프라이트 만들기
우리가 원하는 파일을 텍스쳐파일이 아닌 월드에 배치 가능한 스프라이트 파일이다.
모든 텍스쳐 파일을 스프라이트 파일로 바꾸기 위해 전체 파일을 선택한 후
마우스 우클릭 ->[Sprite Action] ->[Create Sprite]를 눌러준다.
이렇게 새롭게 생성된 스프라이트 파일은 월드에 배치가 가능하다.
3. 스프라이트 우선순위
좌표를 같은 z 축 선상에 놓았을 때 스프라이트가 자글자글하게 보이는 현상을 확일 할 수 있다.
이럴 때 스프라이트의 우선순위를 변경해 주면 누구를 렌더링 할 것인지 컴퓨터는 헷갈리지 않고 작업을 수행한다.
스프라이트의 메테리얼을 TranslucenUnlitSpiteMaterial 로 변경해 준다.
Translucency Sort Priority값이 높을수록 레이어가 위에 있다고 보면 된다.
ex 배경 = 0, 캐릭터 = 1
이러면 캐릭터가 배경 뒤에 있어도 캐릭터는 배경 앞으로 보인다.
배경보다 y축으로 뒤에 있지만 너구리가 배경 앞으로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음
블루프린트로 생성할 때에도 똑같이 하면 된다.
4. 2D게임 프로젝트 세팅
Anti- Aliasing을 FXAA로 바꿔준다.
FXAA의 목표는 더 빠르고 메모리 점유율이 더 낮으며, 픽셀이 흐릿해지는 현상이 일어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고
나무위키가 말했다.
Motion Blur 체크해제
물체가 빠르게 이동해도 블러처리가 안된다.
auto Exposuer 자동 노출값 설정 해제하기
수동으로 설정해 주자
사담
AT 필드 강제 해제당하고 쉬는 시간 열공 중이다.
요즘 모카포트를 구매했는데 아침마다 커피 기깔나게 한잔 마시고
마켓컬리에서 유명 제과점 또는 카페의 디저트를 시켜서 먹는 중인데
이것이 극. 락 이라는 걸까
오늘은 말차맛 티그레를 먹었는데 프랑스 어로 '호랑이 무늬가 있는' 이라던데 호랑의 무늬는 모르겠고 맛은 있었던
행복하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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