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ESC 누르면 게임종료 물어보는 창 만들기
esc를 누르면 게임을 종료하시겠습니까? yes no 선택하는 창을 만들면 되는데 저번에 만들었을 때에는 게임이 포징 안 걸어둬서 이번엔 포징 노드를 넣어서 만들어 볼 생각이다.
일단 위젯블루프린트를 생성해준 후

캔버스 놓고
1. 오버레이에 bluer 효과 13 준 후
2. text박스 종료하시겠습니까?
3. 버튼 2개 yes no
이렇게만 구성해 둠
버튼마다 on clicked 함수를 만들어 줍니다.

yes 누르면 quit Game 되게
no 누르면 게임포즈 풀고 ui 지우고 마우스커서도 지우고 게임모드로 돌아가도록
그다음 인풋 맵핑 해줘야 하는데

IA_Exit는 bool값으로 받고
IMC_Player에서 esc를 할당해 줍니다.
그리고 프레이어 블루프린트 beginPlay에 맵핑한 거 연결해 준다.

위젯 열고 뷰포트에 불러와 마우스커서 열고 입력받게끔 그리고 게임모드 멈춤
중요한 건 esc를 누르면 esc로 다시 뒤로 가기 기능이 안 된다는 거...
이거 해결하는 방법 인강에서 들어본 것 같은데 key down인지 뭔지로 하는 거 해보자

esc 위젯에서 오버라이드 on key down 만들어준다.

키 입력이 esc라면 Branch True일 때 위젯 지우고 게임포즈 풀고 마우스커서도 지우고 게임모드로 돌아간다 라는 로직임
이때 중요한 건


Is Focusable 체크하는 것 set input에서 포커스 설정하는 것이 중요함
이거 안 해서 한 30분 잡아먹음
2. TAB 누르면 게임조작 창 띄우기
구현하고 싶은 기능
1. tap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에 화면 좌측의 3분의 1 정도에 설명창이 뜨게 하고 싶음
2. 누르는 동안에도 게임은 계속하고 싶음 마치 사이퍼즈 tap키처럼
3. 경계선이 명확하지 않은 가우시안 블러 처리 ui로 언리얼 내에서 구현이 가능한가?
1. tab키를 입력받고 맵핑한다.

bool값으로 받아서 tpa키 그냥 아무 설정 없이 넣어주면 됨
단순 누르고 있을 때만 띄울 거라서
2. 띄울 ui를 만든다.

가우시안블러로 경계선 흐림 효과가 없다.
포토샵으로 가서 만들어본다. 해상도 1920 1080 맞춰서 새 레이어 마스크 레이어로 만들면 2분 컷임

3분의 1만 어둡고 가쪽으로 그라디언트 적용해서 플레이어 모션은 보이게끔
tab키 누르면 이 화면이 뜨게 만들어보자
3. 노드연결
얘는 딱히 버튼도 없고 마우스커서 나오거나 포징기능도 없으니 플레이어 쪽에서 다 처리하도록 하겠음

탭 누르면 위젯 생성되고 뷰포트에 보이게
remove from parent를 플레이어에서 쓸려고 위젯을 변수로 만들어 노드 끌어서 위젯용 (target widget)으로 연결해야 한다!!
이거 때문에 20분 날림
4. 결과물

가우시안 블러 하나 넣었다고 좀 뽀대남
어도비 매달 유료결제 해놓고 쓸 일 없을 줄 알았는데 엉엉 4개월 만에 써서 기부니가 좋아요
사담
모동숲을 하는 중인데 모동숲 기록도 블로그에 써볼까 지금 고민 중
뭔가 현실로그는 지금 이 글이 내.... 하루라고 봐도 무방함...
흑흫ㄱ흐긓ㄱㅎ그 그래서 행복한 이은섬에서의 하루라도 기록해야 하지 않을까 싶어서 말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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